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이엔입니다.

오늘은 노벨뷰의 휴대용 스피커인 NS-200으로 즐겨보는 다양한 휴대용 음악의 세계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 압박이 심합니다...ㅠㅠ)



노벨뷰 NS-200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요 특징 ◆

- USB메모리, SD 카드의 MP3/WMA/WAV 재생

- FM 라디오 수신 (안테나 내장) 및 녹음

- OLED 액정화면 채용으로 알람시계, 캘린더 기능

- 7가지 재생 방법, 8가지 이퀄라이저

- 깜찍하고 귀여운 조약돌 디자인

- 헤드폰/이어폰으로 음악 감상 가능

- 5W의 고출력/고음질 사운드

-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내장으로 장시간 사용

- USB 전원 공급으로 간편하게 충전
- AUX-IN 단자를 통한 외부 오디오 스피커 기능
- 함께 하기에 전혀 부담없는 사이즈

[출처] [제품정보] 휴대용 MP3/라디오 미니오디오, 노벨뷰 NS-200 (http://novelview.blog.me/30101671326)

주요 내용만 요약하면,

이 작은 크기의 스피커에 MP3, WMA, WAV가 저장된 USB 메모리 또는 SD카드를 꼽기만 하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먼저, WAV로 저장된 조수미의 "I Dreamt Dwelt in Marble Halls 음악"을 들어보시죠.

곡 길이는 3분 50초 밖에 되지 않지만,

WAV 파일 크기는 무려 40MB에 달하는 고음질 원음 파일인데도 버벅대지 않고 원음을 살려 잘 재생해 줍니다.

(참고로 Natural, Rock, Pop, Classic, Soft, Jazz, 중저음, 서라운드WOW 등 8가지의 이퀄라이저를 지원합니다.)

다음은 WMA 파일 재생 영상입니다. (박지헌의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

WMA 또한 깨끗하게 재생합니다.

다음은 가장 많이 쓰는 MP3 음악 재생 영상입니다. (김범수의 "그대 모습은 장미")

노래에 잘 스며들어 있는 트럼펫 소리가 깨끗하게 잘 전달됩니다.

다음은 일본의 OST 작곡가로 유명한 Ryo Yoshimata의 "冷靜と情熱のあぃだ"입니다. (MP3 음악)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악입니다.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에 나오는 OST 중 한 곡이죠..)

바이올린 선율이 선명하게 잘 들리죠?

좀 신나는 음악으로 가보면,

Chuck Mangione의 "Feel So Good"이 있겠습니다. (MP3 음악)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8가지의 다양한 이퀄라이저가 있기도 하지만,

기본 설정만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무난히 잘 소화해 줍니다.

클래식은 어떨까요? 많은 악기의 협주가 들어 있는 클래식도 한 번 들어보시죠.

베토벤의 운명교학곡 중 일부입니다. (MP3 음악, Symphony No.5 in C minor, Op.67_nI. Allegro con brio)

전체화면으로 크게 보시면, 액정 디스플레이에 곡 이름을 스크롤되며 표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POP 음악을 들어보시죠..

Mmmbop으로 유명한 Hanson의 Christmas입니다. (MP3 음악)

어떤 장르의 음악도 충분히 소화해 내어 들려주는 NS-200.

야외 어디를 가든 꼭 가지고 다니게 될 Must Have Item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이제 음악은 그만 들어보고,

NS-200의 다양한 다른 기능들을 알아볼까요?

NS-200은 산, 아파트, 고층 빌딩이 많은 한국지형의 특성을 고려하여

FM 디지털 튜너 마이컴을 이용해 최적의 수신감도를 유지한다고.....제조사는 소개합니다.

실제 들어보시죠..

건물 안에서 테스트를 했고 별도의 안테나가 없는데도

대부분의 라디오 주파수를 깨끗이 잘 잡아내어 들려줍니다.

물론 자주 듣는 라디오 채널은 저장해서 편하게 재핑하면서 들을 수도 있으니 편리하겠죠?

NS-200은 이렇게 MP3/WMA/WAV 음악 재생과, FM라디오 수신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아이폰,갤럭시S와 같은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와도 완벽한 궁합을 보여줍니다.

(3.5mm 이어폰 단자가 있는 모든 음향 기기와 호환되므로, MP3 플레이어, 노트북, 데스크탑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에서 2NE1의 뮤직비디오를 실행하고, NS-200을 연결한 동영상입니다.

(참고로 YouTube의 일반화질 영상을 재생했기 때문에, 음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에에도 자체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데, 굳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 보시면 외장 스피커의 필요성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초반에는 갤럭시탭의 자체 스피커로 음악이 나오다가,

NS-200을 연결했을 때 음악 출력 크기가 훨씬 커질 뿐만 아니라,

더욱 깨끗하고 웅장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야외에 나가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음악을 최대 크기로 틀어도

주변의 소음 때문에 가까이에서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NS-200을 함께 지니고 다니면 야외에서도 음악 감상, 영화 감상에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는 NS-200의 음악 감상과 관련된 내용이었고,

이제는 NS-200이 학습용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아래 동영상을 보시죠.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은 Alice in Wonderland(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어동화입니다.

동화가 녹음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럴 수 있겠지만, 영어 발음 하나하나가 또박또박 잘 들려서,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친숙하게 만들어 주는 데도 유용하겠고,

유치원, 학교에서도 영어 시간에 예전처럼 큰 스테레오 카세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일반 영어회화를 재생한 영상입니다.

요즘은 영어회화 책을 사면 대부분 CD가 포함되어 있는데, 안에는 MP3 파일이 담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영상처럼 잘만 활용하면 영어학원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영어 스터디 동아리에서도 함께 들으며 영어 실력을 키워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록으로 일본어회화 재생 영상입니다.

이외에도 중국어회화, 프랑스어회화 등 다양한 어학 학습 시 유용한 NS-200이 됩니다.

이렇게 똑똑한 노벨뷰 NS-200을 집에서만 사용하기는 참 아깝죠잉~??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보니, 아래와 같은 용도로도 참 잘 사용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1) 신인가수 방송국 홍보용, 가수 데뷔 오디션용

위 영상은 YouTube에서 아이유의 JYP 오디션 영상을 찾아,

거기에서 MP3로 추출한 음악이기 때문에 음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녹음해서 담고 다닌다면, 가수 데뷔를 준비중인 분들의 오디션용으로 활용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가끔 방송을 보다보면 신인가수 매니저들이 소속가수의 CD를 방송국 PD분들에게 돌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많은 업무로 바쁜 PD분들이 언제 그 많은 CD를 다 들어보겠습니까.

예전 TV를 보니, 하루에도 수십장씩 PD들의 책상에 새음반 CD가 쌓여간다고 하는데...

제가 신인가수 매니저라면 그렇게 홍보 안하겠습니다.

NS-200에 신인가수의 음악들을 담아 방송국을 돌아다니며 PD 앞에서 한 소절이라도 직접 들려준다면,

그냥 CD만 건네는 홍보방식보다는 몇배의 더 큰 홍보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음반 홍보에 많은 예산을 들이기 어려운 인디밴드 분들께도 좋은 홍보의 기회가 될 수도 있구요.

2) 기업체의 고객사 및 VIP 고객 증정용, 프로모션 사은품용

많은 기업체에서 고객사 또는 VIP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고,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시 사은품을 자체 구매해서 증정하기도 합니다.

기존의 대부분의 기업체 선물은 회사 로고를 인쇄한 USB 메모리, USB 허브, 우산 등이지만,

새롭게 NS-200에 회사 로고송을 담은 USB 메모리를 함께 동봉해 제공하면 어떨까요?

선물은 받은 고객은 NS-200에 USB 메모리를 꽂아 전원을 켜보게 될 것이고,

전원을 킨 순간 자동으로 회사의 로고송이 재생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자체 로고송을 제작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자사 특유의 멜로디를 통한 회사 홍보 내용의 기억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회사 로고가 인쇄된 시각 효과보다, 회사의 로고송이 들려주는 청각 효과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크게 어필하리라는 것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선물을 받아 제품의 전원을 켠 순간, 증정 회사의 CEO 인사말이 자동으로 흘러나온다면,,,

비용 대비 괜찮은 홍보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노벨뷰 NS-200의 다양한 작동 모습을 담은

제품 시연 영상 종합편을 보여드리며, 본 리뷰를 마칩니다.

(네이버 동영상은 100MB가 초과되면 등록이 안되서, YouTube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 주의 : 영상 중간에 NS-200의 최대 볼륨까지 올라가는 부분이 있으니, 스피커 소리를 약간 줄여서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